행복한 소통, 따뜻한 친절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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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승인 작성일17-03-23 14:53본문
행복한 소통, 따뜻한 친절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 3.21(화) 업무 시작 전, 시민이 행복하고 민원인이 감동하는 서비스 행정을 펼치기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종합민원실 친절교육은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화요일과 목요일 총 14회 실시할 예정이며, 일선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진정한 친절을 베풀기 위한 힐링케어 과정도 운영한다.
올해 교육은 그동안 반복적 친절교육에서 벗어나 감성터치 서비스기법, 컨디션트레이닝, 스트레스 관리 등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사례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참여교육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에도 주력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종합민원실에서는 민원불편사항 해소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유기한 민원처리 품질평가 조사 및 방문민원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부준배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친절교육은 매년 실시하고 있지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우리의 친절이 곧 시민의 행복이므로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친절교육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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